도수치료

도수치료(Manual Therapy)틀어진 관절을 맨 손으로 교정하는 치료법으로 사람의 몸을 머리, 목, 어깨, 팔, 허리, 발끝까지 전체적으로 진단하여, 유발하는 근본적인 체형 불균형을 바로잡는 비수술적 교정치료요법입니다.

전병원은 치료 후 재발 방지를 위해 운동법을 교육하고 있으며, 반드시 생활습관이 함께 교정되어야 합니다.

도수치료 시술 질환

· 혈관 생성
· 척추측만증, 골반교정, 자세교정, 휜 다리
· 만성 통증(오십견, 디스크, 족저근막염)
· 만성 피로 및 두통
· 수술 후 재활치료

장점

마취, 절개 필요 없이 비수술 치료로 진행됩니다.

부작용과 합병증의 위험이 다른 시술에 비해 낮습니다.

 

치료효과

· 숙련된 의료진의 처방과 함께 이루어져 안전하게 치료 받을 수 있습니다.

· 환자 개개인에 맞춘 치료를 통해 신체의 구조적 문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신경압박을 최소화하여 근육이완효과와 체형 및 자세교정효과를 줍니다.

· 운동기능회복, 스트레스 해소 부상예방 혈액순환 및 림프흐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마사지가 단순히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라면 도수치료는 전문적인 해부학, 생리학 지식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단계를 거쳐 통증의 원인을 치료합니다.

오랫동안 쌓여온 생활습관이나 반복된 자세로 인해 변형이 온 것이기 때문에 한순간 돌아오진 않습니다. 개개인의 차이가 있어 증상이나 질환에 따라 기간이 다르게 설정됩니다. 하지만 꾸준히 받는다면 중간 과정에서도 충분히 달라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2번~3번 정도 받으시면 그만큼 호전되는 느낌이나 효과가 빠릅니다. 하지만 연달아서 2번보다는 격일로 나눠서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수치료 직후 근육의 긴장도가 많이 떨어지고 이완되어 통증을 덜 느끼게 됩니다. 그 효과를 지속해서 끌고 가기 위해서는 다시 본래의 습관으로 돌아가기 전 제대로 잡아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불가피하게 한 번 밖에 받으실 수 없다면 도수치료와 함께 자신의 잘못된 습관을 개선하고자 노력하셔야 합니다.

 

처음 도수치료를 받으면 약간의 통증과 몸살기운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도수치료를 받으면, 스트레칭이나 운동 등을 안내받게 됩니다. 안내 받은 운동을 실생활에서 시도해주시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