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력감압디스크

추간판 탈출증과 퇴행성 디스크를 수술없이 치료하는 획기적인 치료법입니다.

spineMED치료기는 미항공우주국(NASA)의 우주인들이 무중력상태에서는 척추뼈사이(디스키)높이가 증가되어 요통 등 각종 허리통증이 해소되는 현상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무중력 환경을 통한 새로운 치료법에 대한 연구가 시작되었으며, 미국 헬스 싸이언스시티 의료연구진들에 의해 부분 무중력 디스크 감압치료기를 탄생, 이는 추간판 탈출증과 퇴행성 디스크를 수술없이 치료 할수 있는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치료원리

일단 환자가 치료대에 자리잡으면 특허 받은 골반 고정기는 환자의 골반을 편안하게 고정하도록 조절되고 정확하게 고통 없이 컴퓨터가 통제하는 압박으로 특정 디스크 부분들을 부드럽게 늘려 디스크 내부 압박을 감소시켜 디스크 내로 영양물질 및 산소공급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일반적으로 1분간 지속되고 25초간 압력을 제거하는 반복을 30분간에 걸쳐 이루어지게 되고 평균적으로 약 20회(20일) 정도 하여야 원하는 치료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매일하는 것을 권장한다.


치료효과

기존 견인치료법은 수개월의 치료기간이 필요한 것에 비해 무중력감압치료법은 1일 1회로 치료효과를 거둘수 있다. 또한 꾸준히 치료만 받는다면 치료가 끝나도 효과가 지속적으로 유지되어 증상이 완화 될 뿐만 아니라 완치(85~90%)까지 기대할 수 있다.


치료적용대상

· 수술에 대한 두려움과 부작용으로 걱정하는 환자분
· 신경외과 영역 : 신경마비, 말초신경장애, 좌골신경통, 추간판탈출증, 협착증, 후관절증후군
· 정형외과 영역 : 골절후 운동장애 및 기능장애, 관절염, 염좌, 테니스엘보우 관절장애, 오십견, 척추측만증, 골반 및 척추변형, 관절 및 인대손상, 퇴행성질환(디스크)
· 근골격계 : 연부조직손상, 급·만성요통